"Code : 1002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" 오류 해결 > 공지사항 | 월급 추월 부동산 재테크

"Code : 1002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" 오류 해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클래스매니저 댓글 0건 조회 137회 작성일 24-05-25 22:22

본문

러닝아넥스 에서는 콘텐츠 저작권 보호와 관련하여 클래스 영상의 무단 녹화 / 캡처 / 배포 / 복제 / 유출 등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
따라서, "Code : 1002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"라는 메세지와 영상이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우선 별도로 설치 하신 캡쳐 프로그램을 종료 또는 삭제 후 클래스를 시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

 1) Zoom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

    - 작업관리자 -> 줌 프로그램 종료

    - 참조URL : 바로가기


 2) 스팀과 같은 게임 프로그램, 기타 캡쳐/녹화 프로그램 ex)캡처 도구, 알캡처 등 이 실행 중일 경우

    - 작업관리자 -> 해당 프로그램 종료

    - 참조URL : 바로가기


 3) 구글 원격 데스크톱(Chrome Remote Desktop) 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

    - 크롬 -> 오른쪽 상단 점 3개 -> 설정 -> 확장 프로그램 -> 원격 프로그램 종료 -> 크롬 종료 -> 엣지/네이버웨일 브라우저로 learningannex.kr 사이트 접속

    ※ 구글 원격 데스크톱이 설치되어 있다면, 위와 같이 크롬 종료 후 다른 브라우저를 통하여 동영상을 시청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 - 참조URL : 바로가기


 4) 크롬브라우저에 확장프로그램으로 캡처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

    - 확장프로그램 설정 chrome://extensions/에서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

       

       ※ 캡처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였는데도 캡처프로그램이 있다고 메세지가 나온다면,

        크롬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을 꼭!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3)~4)의 경우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추가 설정해주시면 더욱 원활한 재생 가능 

 

7e6e56d2722d7e883888056931e8b313_1715047492_1501.png
 

 5) 맥 (Mac) OS환경에서 캡쳐 차단 발생으로 강의 재생 안 될 시 확인할 사항

    - 퀵타임 플레이어 : 퀵타임 플레이어를 열어서 왼쪽 상단의 바에서 퀵타임 플레이어를 완전 종료 

    - 스크린샷(스크린캡쳐): 해당 프로그램은 종료 버튼이 별도로 없어서 맥OS - 유틸리티 - 활성 상태 보기(작업관리자)에서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 

   

      ※ 맥OS환경에서 퀵타임 이외 기타 캡쳐 프로그램을 강제종료하고자 할 경우는 작업관리자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

위 모든 조치 이후에도, 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채팅 상담으로 문의 주세요.